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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졸업생입니다. 책 대출할려면 어떻게 이용해야 되나요?2014-03-03

    졸업생의 경우 도서 대출을 하시려면 일반인과 동일하게 외부이용증을 발급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졸업생은 외부이용자와 달리 포탈가입 절차 없이 예치금 5만원과 신분증 지참하시고 도서관 2층 상호대차실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안내 -> 이용자별안내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도서관 대출반납실 530-357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학교밖에서 국내·외학술DB사용방법은 없나요 ?2014-03-03

    2006년 6월 부터 교외에서 학술D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하시면 됩니다. 단, 교외접속서비스는 교수, 교직원, 학생 및 대학원수료자 및 외부이용자 중 전남대병원직원, 기탁자 만 사용 가능합니다.

  • 학부생입니다. 대출책수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2014-03-03

    대출가능 책수는 7책이며 기간은 10일이고 2회에 한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연장은 연장신청일부터 대출기간 만큼 연장됩니다.
    자세한 내용 도서관서비스의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예약제도는 어떻게 이용하나요?2014-03-03

    도서관에서는 한줄서기 예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서예약제도는 반드시 봐야 될 도서가 대출 중 일때 미리 예약하여 반납시 먼저 이용하고자 하는 제도입니다. 예약자료는 2책 이내여야 하고, 예약된 대출자료는 연기가 되지않으며, 예약자가 반납된 자료를 2일 이내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되고 취소된 날로 부터 60일간 예약제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예약제도를 이용하려면 개인정보에 연락처 (나의도서관->개인정보관리리에서 전화번호, E-Mail주소확인)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도서예약은 홈페이지의 소장자료 검색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한줄서기 예약은 동일도서인 경우 책마다 예약버튼이 있는 것이 아니라 대표자료에만 예약버튼이 표시됩니다. 예약가능 버튼이 있는 자료에 예약을 하시면 동일한 책들이 반납되는 대로 선순위 예약자에게 통보가 갑니다.

  • 신청한 자료가 정리중이라고 예약하라는 문자를 받았는데 검색이 안됩니다...어떻게 해야하나요? 2014-03-03

    자료검색을 위해서는 색인작업을 해야하는데 오전10시~오후6시까지 매 1시간단위로 색인작업을 합니다. 예약통보 받은 시간을 부터 다음 매시 10분에 다시 검색해보시고 예약을 해주세요.

  • 밀집서고의 도서대출은 어떻게 이용하나요?2014-03-03

    1.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다.
    2. 도서검색 : 원하시는 도서를 검색한 후 목록을 클릭하여 상세정보로 이동하세요.
    3. 상세정보의 소장정보에서 를 클릭하세요
    4. 대출 할 도서의 수령시간을 확인하세요
    5.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찾을 시각 이후에 본관 대출실에서 신청도서를 찾으세요

    주의사항 : 열람신청 후 만 24시간이 지날 때 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3일간 열람신청이 되지 않으며, 일요일, 공휴일은 열람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밀집서고의 도서 대출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안내 -> 대출,반납안내 페이지에 보시면 밀집서고/보존자료실 도서 대출안내가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530-3571-2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자료 검색 후 "정리중"인자료는 어떻게 볼수 있나요?2014-03-03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에, 자료를 검색한 후 상세정보의 소장정보에서 "예약가능"을 클릭하여 예약하세요. 예약하신 자료는 한줄서기로 우선 이용이 가능하며, 정리실에서 예약된 자료는 우선 정리하여 대출실에 인계되면서 예약자에게 대출가능통보가 메일로 가게 됩니다. 메일을 받으시면 즉시 대출실을 방문하여 대출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 자동반납기의 오류 혹은 이상으로 연체가 발생하였습니다.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2014-03-03

    근무시간 외에 자동반납 장비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경우에 따라(적재함이 모두 찾을 경우) 반납이 되지 않은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사항을 질의 응답에 올려주시고 다음날까지 반납하여 주시면 연체되지 않도록 처리하여 드립니다.

  • 도서관에서 자료를 찾을 때 필요한 청구기호에서 자료별치기호(예: R, P, TM, TD, VCS, MFC 등)는 무엇을 뜻하나요?2014-03-03

    자료별치기호는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의 유형과 소장위치, 대출여부 등의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서가에서 직접 책을 찾을 때 이에 따라 소장위치가 달라지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예) TD 박사학위논문을 뜻하며, 이용장소는 5층 보존논문실이고 대출 불가능한 자료. MFC 마이크로형태 자료를 뜻하며, 이용장소는 1층 전자정보실이고 대출 불가능한 자료

  •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관리를 이용하고 싶은데 패스워드를 잊어버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2014-03-03

    패스워드를 모르는 경우는 도서관 2층 대출실에 오셔서 비번 재설정을 요청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도서관 근로장학생 선발은 어떻게 하나요?2014-03-03

    도서관 근로장학생 선발은 요일별 필요인원을 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며, 선발시기는 매학기시작전으로 신청기간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고합니다.

    -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 선발자는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 문의처 : 도서관 학술정보지원과 (530-3523)

  • 찾고자 하는 자료가 우리 도서관에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2014-03-03

    우선 홈페이지의 [검색서비스]->[KERIS종합목록]을 검색하여 타도서관의 소장여부를 파악한 후, 도서관 2층 대출실에서 타도서관 이용신청서를 발급 받아 직접 찾아가면 됩니다. 단 연속간행물(학술잡지)이나 논문은 2층 상호대차창구에 원문 복사신청을 의뢰, 소정의 이용료를 내면 수일내로 원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호대차(530-3535)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연장은 어떻게 하나요?2014-03-03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자서비스에서 대출상황조회 및 대출연장를 하실 수 있으며, 직접 반납실로 와서도 가능합니다. 대출연장을 할 경우 연장신청일 부터 대출기간만큼 연장됩니다.

  • 도서관내 자료복사는 어떻게 하나요?2014-03-03

    본관내 복사실은 3층, 4층 자료실내에 위치해 있으며, 복사카드를 이용하시거나 유인복사가 모두 가능합니다. 복사카드는 3000원권과 5000원권 두 종류가 있으며 복사 요금은 복사용지에 상관없이 장당 30원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복사실(530-021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희망도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2014-03-03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도서신청서비스 -> 희망도서신청에서 도서관에 비치하기를 원하는 자료의 간단한 서지사항을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전자정보실은 어떻게 이용하나요?2014-03-03

    전자정보실에서는 인터넷 검색 및 A/V 자료, 마이크로형태 자료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형태 자료는 담당사서의 안내에 따라 이용하시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자정보실(530-355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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